원오세븐: 모던 헤리티지 뷰티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회원가입 시 15% 할인 쿠폰 지급!
닫기  

Our Core Ingredient

천연발효식초

  • 전통 항아리 안에 나무 바가지랑 같이 있는 원오세븐 천연발효숙성식초

  • 평범한 식초가 아닌
    7년 천연발효숙성 식초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온 우리 선조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지혜는 107(원오세븐)이 세워진 바탕이자 철학입니다. 107에서 원료로 사용하는 천연발효식초는 여러가지 한방 재료를 넣어 35대째 내려오는 전통 비법에 따라 7년간의 발효숙성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귀한 식초를 만들기위해 들인 시간과 정성, 그리고 대대로 내려온 지혜가 바로 107이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이며 제품을 생각하는 마음입니다.

  • 피부를 위한 포스트바이오틱스

    천연발효식초는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수년 간의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치면서 천연발효식초에는 인체 내 미생물인 마이크로바이옴과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가 풍부하게 생성됩니다. 이 유익한 박테리아가 영양분을 더욱 쉽게 흡수할 수 있는 작은 분자 형태로 분해되면서 스킨케어에 도움이 되는 포스트바이오틱스의 강력한 천연합성물(여덟가지 필수 아미노산, 글루타민산, 아세트산)이 만들어 집니다. 이런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케어해주며 모공을 깨끗하게 만들어 피부결을 정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원오세븐의 천연발효숙성식초를 만드는 데 들어가는 자연 재료들

  • 원오세븐의 천연발효숙성식초에 사용되기 위해 발효 준비 중인 쌀

  • 자연에서 온 재료

    식초장인들은 107 천연발효식초를 제조하기 위해 직접 재료를 재배하거나 독점 계약된 공급처를 통해 받은 100% 한국산 최상품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질 좋기로 유명한 강화도 대수층에서 끌어올린 천연암반수를 비롯해 우리 곡물로 빚은 누룩과 수십 가지의 한약재(솔잎, 도라지, 맥문동 뿌리, 은행잎, 순무 등) 그리고 지역 특산 재료(발효 엿기름, 보리 누룩, 말린 귤껍질, 천연벌꿀)를 사용하여 발효시킨 천연발효식초는 자연에서 온 재료로 가득합니다.

  • 사랑과 정성이 담긴 제조 방식

    짧게는 3년 길게는 2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식초를 발효시키는 장인들은 마음가지에는 정성과 사랑이 담겨있습니다. 이들은 매일 식초를 한 방향으로 저어주어 발효를 위한 최적의 온도를 맞춰주고, 민요와 클래식 음악을 들려주며 식초가 발효되는 과정을 평안하게 하기 위해 정성을 다합니다. 또한 식초를 담는 옹기조차 순수 흙만을 이용하여 수제로 만드는 무형문화재 장인의 옹기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 천연식초를 발효 및 숙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전통 항아리

  • 원오세븐의 스킨케어 제품인 듀이 글로우 세럼 미스트, 에브리데이 플럼프 하이드로 크림 및 벨벳 리프트 크림 에센스

  • 107의 마음가짐

    107 스킨케어 제품은 단시간에 속성으로 발효된 가공 식초와는 달리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 숙성된 천연발효식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07에서 현재 선보이고 있는 스킨케어 제품에는 최소 7년 이상 발효된 식초가 함유되고 있으며 오랜 연구를 통해 식초와 조화로운 원료들을 혼합하여 효과는 극대화하고 자극은 최소화한 스킨케어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식초 양조장에 계시는 장인들의 마음가짐과 곧은 정신처럼 107도 끊임없는 연구와 전통에 대한 열정으로 특별한 스킨케어 제품을 만들어 나가며, 많은 이들의 피부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Artisanal Heritage

전통 항아리에 있는 원오세븐의 천연발효숙성식초를 섞고 있는 정옥란 여사

107 제품의 주원료인 천연발효식초는 107의 모회사이자 한국에서 오랜 역사와 큰 규모를 가진 식초 양조장인 한애가에서 107을 위해서만 독점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강화도에 위치한 한애가는 가문 대대로 내려오는 제조방식을 고집하며 천연발효식초를 만들고 있습니다. 일부 한의원에서만 판매해오던 한애가 식초는 2000년대 후반부터 천연발효식초의 이로움을 더 널리 알리고자 상업 판매 활로를 찾기 시작했고, 이제는 국내 명품 백화점을 비롯하여 국내 전역에서 언제든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약사이기도 한 정옥란 여사는 현재 한애가의 양조장 수석 장인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정옥란 여사를 비롯한 한애가의 양조장 장인들은 본인들의 정성이 담긴 수제품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건강을 돕는데 일생을 바쳐왔습니다. 그들은 사람들 내, 외면의 건강을 모두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국의 전통민간요법에서 파생된 천연발효식초의 활용법과 그것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식과 전통을 갈고 닦았습니다. 이렇게 양조장 장인들이 개발한 여러 비법들과 한애가에서 세대를 거쳐 전해 내려온 전통 제조비법들은 107 제품이 탄생하는 초석이 되었습니다.

진품과 효능에 대한 107의 헌신에 영감을 주는 것은 오랜 전통과 정성으로 만드는 수작업에 대한 한애가의 열정입니다. 그동안 한애가가 개발한 107가지의 비밀 제조법의 수에서 착안하여 이름지은 107(원오세븐)은 한애가의 그러한 유산을 이어받아 탄생했고, 모든 이들의 전인적인 건강을 위한 도움을 주자는 공통된 한 가지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위로가기